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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17-12-07 10: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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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다단계 마케팅의 이해
1.다단계 마케팅의 정이
2.다단계 마케팅의 槪念
3.다단계 마케팅의 특징

Ⅱ.다단계 마케팅의 歷史(역사)와 現況
1.세계 다단계 마케팅의 歷史(역사)와 現況
2.국내 다단계 마케팅의 歷史(역사)
3.국내 다단계 마케팅의 現況

Ⅲ.다단계 마케팅의 경쟁우위요소 분석

Ⅳ.다단계 판매업과 할인점의 비교분석
1.조직구성 및 수익체계
2.유통구조
3.가격책정
4.마케팅 전략
5.SWOT

Ⅴ.다단계 판매업에 대한 인식조사

Ⅵ.다단계 마케팅의 문제점(問題點)과 대책
1.피라미드 판매의 문제
2.다단계 유통업계의 개선방안(方案)

Ⅶ.결론 및 발전전망

참고data(資料) 및 사이트

Ⅰ.다단계 마케팅의 이해
1.다단계 마케팅의 정이
1) 법률적 정이(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제2조 제8항)
판매업자 또는 용역 제공업자가 특정인에게 다음 각목의 활동을 하면 일정한 이익을 얻을 수 있다고 권유하여 판매...

목차

Ⅰ.다단계 마케팅의 이해
1.다단계 마케팅의 정이
2.다단계 마케팅의 槪念
3.다단계 마케팅의 특징

Ⅱ.다단계 마케팅의 歷史(역사)와 現況
1.세계 다단계 마케팅의 歷史(역사)와 現況
2.국내 다단계 마케팅의 歷史(역사)
3.국내 다단계 마케팅의 現況

Ⅲ.다단계 마케팅의 경쟁우위요소 분석

Ⅳ.다단계 판매업과 할인점의 비교분석
1.조직구성 및 수익체계
2.유통구조
3.가격책정
4.마케팅 전략
5.SWOT

Ⅴ.다단계 판매업에 대한 인식조사

Ⅵ.다단계 마케팅의 문제점(問題點)과 대책
1.피라미드 판매의 문제
2.다단계 유통업계의 개선방안(方案)

Ⅶ.결론 및 발전전망

참고data(資料) 및 사이트

Ⅰ.다단계 마케팅의 이해
1.다단계 마케팅의 정이
1) 법률적 정이(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제2조 제8항)
판매업자 또는 용역 제공업자가 특정인에게 다음 각목의 활동을 하면 일정한 이익을 얻을 수 있다고 권유하여 판매원의 가입이 순차적, 단계적(가입한 판매원의 단계가 3단계 이상인 경우를 말한다)으로 이루어진 다단계판매조직을 통하여 행하여지는 상품의 판매 또는 용역의 제공을 말한다.
사실상 다단계 판매는 직접 마케팅(direct marketing)의 한 유형으로서 유사한 槪念으로는 네트워크 마케팅(network marketing), 조직판매, 커뮤니케이션 마케팅, 투게더 마케팅 등 다양한 용어가 사용되고 있으나 이들은 부정적인 이미지가 강한 피라미드 판매와는 다른 槪念으로 사용되고 있다 네트워크 마케팅이란 중간상을 통한 유통구조나 대중매체를 통한 광고를 사용하지 않는 대신, 상품을 사용해 본 소비자가 상품 품질의 우수성과 독특함을 인정하여 자의로써 상품의 소비자이자 판매자(디스트리뷰터)가 되고, 주의 사람들에게 권하여 상품을 나누어 쓰거나 판매하는 과정을 통하여 새로이 형성된 소비자들이 다시 소비자인 동시에 판매원이 되는 과정이 계속 됨으로써 상품의 판매 범위가 점차로 넓어지는 무한연쇄 introduce 판매의 한 형태라 할 수 있다 소비자의 입장에서는 제품뿐만 아니라 제품판매와 관련된 사업의 기회도 제공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 특징이 있다
이러한 다단계판매의 기본 구조는 ① 어떤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한 고객이 구매와 동시에 판매조직원이 되고 ② 자신이 판매한 판매가액 및 자기 예하 판매조직의 판매가액에 따라 일정률의 보상금을 보장받으며
레포트/경영경제





다.
가. 당해 판매업자 또는 용역업자가 공급하는 상품을 구매하거나 용역을 제공받아 이를 소비자들에게 판매 또는 제공할 것
나. 위 `가` 항목의 규정에 의한 소비자들의 전부 또는 일부를 당해 특정인의 하위 가입하도록 하여 그 하위 판매원이 당해 특정인과 같은 활동을 하도록 할 것

2) 일반적 정이
상품을 사용해본 소비자가 그 상품의 우수성을 인정하여 스스로의 의사로 판매원이 되고 상품을 주위 사람들에게 권해서 새로이 형성된 소비자가 다시 판매원으로 전환되는 과정이 무한히 반복되는 무한 연쇄 introduce판매의 한 형태로, 직접 판매(Direct Marketing)이론을 기반으로 하여 방문판매, 통신판매, 회원제 판매 방식 등이 결합된 신유통기법이다.

2.다단계 마케팅의 槪念
다단계 마케팅 (Multi…(skip) -level Marketing) 의 핵심 槪念을 요약해 보면 상품을 사용해 본 소비자가 그 상품의 우수성에 탄복하여 스스로의 의사에 의해 판매원으로 전환되고 주위 사람들에게 권하여 상품을 나누어 쓰게 되며, 이렇게 형성된 소비자가 다시 판매원으로 전환되는 과정이 반복됨으로서 상품의 판매 범위가 점차로 넓어지는 `무한연쇄 introduce판매`의 한 형태로 직접 판매(Direct Marketing)이론을 기반으로 하여 방문판매, 통신판매, 회원제 판매방식 등을 적절히 결합시킨 신유통기법이며, 마케팅 이론적으로는 가장 이상적인 상품 유통판매 방식이라 할 수 있다
즉 최초의 소비자가 판매회원이 되어 다른 소비자를 모집하고, 이들이 다시 판매회원이 되는 반복과정을 거쳐 거대한 점조직의 판매망을 갖추는 판매기법을 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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