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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동[자동차]기어장치에 대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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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17-12-07 10: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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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동기 케이스와 볼트로 체결되어 있다.

또한 그림(b)와 같이 직진시 한쪽 바퀴가 다른쪽에 비하여 요철이 심한 노면을 주행할 때 요철이 심한 노면에 놓여 있는 바퀴가 빨리 회전하여야 직진이 이루어진다.
B:링기어와 차동기 케이스가 볼트로 체결되어 같이 회전한다.
④ 피니언 기어(pinion gear)
2개가 차동기 케이스 내에서 마주 보고 있으며 피니언 축에 의해 차동기 케이스로부터 동력을 전달받아 공전과 자전을 하면서 사이드 기어에 동력을 전달한다.
F:사이드 기어내의 스플라인 부분과 차축의 스플라인이 결합된다 즉 차축은 사이드 기어와 같은 회전수로 회전한다.
2. 동력전달과 차동작용
일반적으로 동력전달 경로는 후륜 구동형인 경우, 변속기 → 추진축 → 구동 피니언 → 링기어 → 차동기 케이스 → 피니언 축 → 피니언 기어 → 좌우 사이드 기어 → 좌우 차축 → 구동바퀴로 전달된다
여기서 구동 피니언에 의해 회전하는 링기어와 차동기 케이스 그리고 피니언 축은 일체로 된 형태이므로 이들의 회전속도는 같다.
⑦ 차축(axle shaft)
사이드 기어와 스플라인으로 연결되어 사이드 기어의 회전속도와 같이 구동바퀴에 전달한다.
A:구동피니언과 링기어가 직각방향으로 결합되어 있다. 따라서 피니언 기어는 공전만 하므로 좌우의 사이드 기어의 회전수는 같아지며, 따라서 구동바퀴의 회전수도 같아져 직진이 된다



2) 자동차가 좌회전하는 경우
위의 그림 (b)와 같이 왼쪽바퀴에 걸리는 저항이 오른쪽 바퀴에 걸리는 저항보다 크므로 피니언 기어는 공전과 함께 왼쪽 사이드 기어의 저항에 의한 자전도 동시에 한다.
③ 차동기 케이스(differential case)
링기어와 일체로 되어 회전하며, 내부에 2개의 피니언 기어와 2개의 사이드 기어가 들어 있으며, 피니언…(drop) 축을 통하여 동력을 피니언 기어에 전달한다.
⑥ 피니언 축(pinion shaft)
2개의 피니언 기어의 중심을 지나며 차동기 케이스에 고정되어 있으나 피니언 기어와는 미끄럼운동을 한다.
C:차동기 케이스 내에 피니언 축이 삽입되어 링기어와 같은 회전수로 회전한다.
⑤ 사이드 기어(side gear)
링기어 중심과 같은 방향으로 놓여 2개가 차동기 케이스 내에서 마주 보고 있으며 기어 중심부에 스플라인이 가공되어 각각 좌우의 차축이 연결되도록 되어 있다.레포트/기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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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동기어장치
다음 그림 (a)와 같이 자동차가 선회시 바깥쪽 바퀴는 안쪽 바퀴보다 많이 회전하여야 한다.
② 링기어(ring gear)
구동 피니언으로부터 동력을 받는 부분으로 구동피니언과 함께 종감속을 한다.



D:피니언축 끝에 피니언 기어가 장착되어 피니언축을 중심으로 자전할 수도 있고 링기어와 같은 회전수로 공전한다.
E:피니언 기어와 직각방향으로 사이드 기어가 2개 결합된다 피니언 기어가 자전하지 않으면 사이드 기어는 링기어와 같은 회전수로 회전한다.



① 구동 피니언(drive pinion)
기어 부분은 링기어와 접촉을 하며, 축 부분은 추진축(propeller shaft)과 동력을 연결할 수 있도록 플랜지가 붙어 있으며, 두 개의 테이퍼 롤링 베어링으로 하우징에 위치한다.


결합된 차동장치는 다음 그림과 같다. 따라서 피니언 기어의 공전속도도 이들과 같다. 차동기 케이스의 회전운동을 피니언 기어에 전달한다.

1) 직진 시
자동차가 평탄한 길을 직진하는 경우는 좌우 구동바퀴의 회전저항이 같으므로 사이드 기어에 걸리는 저항도 같다.

1. 구조와 기능
아래 그림은 차동장치가 결합되어 작동되는 과정을 나타낸다. 따라서 왼쪽 사이드 기어의 회전수는 (피니언 기어의 공전회전수 - 피니언 기어의 자전 회전수)가 되고 오른쪽 사이드 기어의 회전수는 (피니언 기어의 공전

차동[자동차]기어장치에 대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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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이와 같이 주행조건에 따라 좌우 구동바퀴의 주행거리가 달라야 되는 경우가 많으므로 좌우 구동바퀴를 1개의 축으로 고정해서는 안 되고, 좌우 구동바퀴를 각각 별개의 축에 설치하고 그 중간에 양 축이 차동(差動)이 될 수 있도록 한 것이 차동장치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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