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ata(資料))파리바게트 중국(中國)시장 진출과정 및 동향과 marketing 전략과 성공요인 조사분석 > 레포트자료3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레포트자료3

(A+data(資料))파리바게트 중국(中國)시장 진출과정 및 동향과 marketing 전략과 성공요인 조사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17-12-07 10:55

본문




Download : (A+자료)파리바게트 중국시장 진출과정 및 현황과 마케팅 전략과 성공요인 조사분석.hwp




1997년 2월 1차 상하이 시장조사단을 파견하여 식음료 사업부분에 대한 시장조사를 끝마치고, 5월 독…(생략(省略)) 자 기업으로의 진출을 준비하게 된다된다. 베이크 오프 시스템으로 빵의 신선도를 높이는 한편 매장운영의 효율성과 고정비 절감efficacy를 가져왔다. 연이어 상하이의 푸시와 푸동 등 주요 상권에 전략(戰略) 적으로 점포를 개점하고, 상하이 진출 경험을 바탕으로 2005년 바로 베이징 진출을 진행했다.
현재의 상하이와 베이징의 공장은 1단계 사업 초기의 규모를 가지고 있다 각각 약 2500㎡의 공장과 사무동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자체 배송차는 각각 매일 두차례씩 점포에 필요 제품과 원재료를 배송하여 신선한 제품을 만드는데 모든 시스템이 맞춰져 있다
외자기업으로는 유일하게 상하이 구베이점이 2005년 중국베이커리 최고급 유명 제과점(中?烘焙?明星?屋)점포로 선정된 바 있으며 2006년에는 상하이의 후베이루점과 베이징 1호점인 위에시우점이 동시에 명성점으로 선정되며 2년 연속 최고 브랜드로 평가받았다. SPC그룹(회장 허영인)의 중국사업의 history(역사) 는 이미 10여 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파리바게뜨는 2008년 베이징 올림픽과 2xxx년 상하이 엑스포를 기점으로, 화둥(華東) 둥베이(東北), 광둥(廣東)지역에 500여 개의 점포를 오픈 할 계획이다. 그러나 치밀한 마케팅 전략(戰略) 과 과감한 투자로 해를 거듭할수록 가맹점이 늘어났고 1997년 국내 프랜차이즈 업계 최초로 600호 가맹점을 오픈, 베이커리업계 1위 브랜드로 올라섰다. 또 가맹점주와 제빵기사를 대상으로 신제품과 서비스요령, 점포관리 등 운영에 관한 정기교육을 실시한다. 지난 1988년 가맹사업을 스타트한 파리바게뜨는 베이커리 업계의 후발주자로 92년까지 업계 5위였다. 이는 파리바게뜨가 한국고유 브랜드로서 중국진출 후 2년이라는 최단시간 최고정상의 제과점 브랜드로 인정받았다는 점을 증명해 주고 있다
그러나 파리바게뜨의 성공적인 중국시장 안착은 순탄한 것만은 아니었다.
소비자 오감(五感)에 근거한 시


다. 연이어 상하이의 푸시와 푸동 등 주요 상권에 전략(戰略) 적으로 점포를 개점하고, 상하이 진출 경험을 바탕으로 2005년 바로 베이징 진출을 진행했다.
현재의 상하이와 베이징의 공장은 1단계 사업 초기의 규모를 가지고 있다 각각 약 2500㎡의 공장과 사무동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자체 배송...






Report
( 파리바게트 중국시장 진출과정 및 present condition과 마케팅 전략(戰略) 과 성공요인 조사분석 )

















목 차



1. 파리바게뜨 기업 소개


2. 파리바게트의 미션과 비전


3. 파리바게뜨 성공 요인


4. 국제마케팅의 환경 분석


5. 파리바게트의 중국 진출 환경 분석


6. STP전략(戰略) 의 槪念


7. 파리바게트의 SPT분석


9. 파리바게뜨의 마케팅믹스


10. 결론

Ⅰ. 들어가며

국내 1700개 점포로 단일브랜드로는 1위를 기록하고 있는 파리바게뜨는 한국에서의 경험과 노하우로 2004년 9월 1호점인 구베이점을 오픈했다. 효율적인 가맹점 관리를 위해 지역마다 전담 수퍼바이저를 배치, 정기적인 점포 순회와 품질관리가 이뤄진다. 하지만 그 해 말 닥쳤던 IMF의 강풍으로 목전까지 진행 되었던 법인 설립을 뒤로한 채 후일을 기약하며 홍차오공항에서 떠나야 하는 시련을 겪기도 했다.
파리바게뜨는 냉동생지를 이용한 ‘매장에서 빵을 굽지 않는’ 베이크 오프 시스템(Bake off System)을 국내 베이커리업계 최초로 도입했다.
파리바게뜨는 점포 선정시 본사 직원의 철저한 시장조사와 구체적이고 다양한 조사방법을 통하여 입점 여부를 결정한다.



(A+자료)파리바게트 중국시장 진출과정 및 현황과 마케팅 전략과 성공요인 조사분석 , (A+자료)파리바게트 중국시장 진출과정 및 현황과 마케팅 전략과 성공요인 조사분석경영경제레포트 , A+자료 파리바게트 중국시장 진출과정 과 마케팅 전략과 성공요인
(A+자료)파리바게트%20중국시장%20진출과정%20및%20현황과%20마케팅%20전략과%20성공요인%20조사분석_hwp_01_.gif (A+자료)파리바게트%20중국시장%20진출과정%20및%20현황과%20마케팅%20전략과%20성공요인%20조사분석_hwp_02_.gif (A+자료)파리바게트%20중국시장%20진출과정%20및%20현황과%20마케팅%20전략과%20성공요인%20조사분석_hwp_03_.gif (A+자료)파리바게트%20중국시장%20진출과정%20및%20현황과%20마케팅%20전략과%20성공요인%20조사분석_hwp_04_.gif (A+자료)파리바게트%20중국시장%20진출과정%20및%20현황과%20마케팅%20전략과%20성공요인%20조사분석_hwp_05_.gif (A+자료)파리바게트%20중국시장%20진출과정%20및%20현황과%20마케팅%20전략과%20성공요인%20조사분석_hwp_06_.gif
(A+data(資料))파리바게트 중국(中國)시장 진출과정 및 동향과 marketing 전략과 성공요인 조사분석

Download : (A+자료)파리바게트 중국시장 진출과정 및 현황과 마케팅 전략과 성공요인 조사분석.hwp( 44 )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설명
(A+data(資料))파리바게트 중국(中國)시장 진출과정 및 동향과 marketing 전략과 성공요인 조사분석

A+자료,파리바게트,중국시장,진출과정,과,마케팅,전략과,성공요인,경영경제,레포트




Report
( 파리바게트 중국시장 진출과정 및 present condition과 마케팅 전략(戰略) 과 성공요인 조사분석 )

목 차

1. 파리바게뜨 기업 소개
2. 파리바게트의 미션과 비전
3. 파리바게뜨 성공 요인
4. 국제마케팅의 환경 분석
5. 파리바게트의 중국 진출 환경 분석
6. STP전략(戰略) 의 槪念
7. 파리바게트의 SPT분석
9. 파리바게뜨의 마케팅믹스
10. 결론

Ⅰ. 들어가며

국내 1700개 점포로 단일브랜드로는 1위를 기록하고 있는 파리바게뜨는 한국에서의 경험과 노하우로 2004년 9월 1호점인 구베이점을 오픈했다.


1. 파리바게뜨 기업 소개

파리바게뜨는 국내 프랜차이즈 베이커리업체 가운데 최다 가맹점을 거느린 리딩브랜드다. 중국진출 과정에서 여러 어려움을 겪으면서도 중국 베이커리 업계에 새바람을 몰고 온 성공 전략(戰略) 포인트에 대해 묻자 아직 성공이라고 말하기는 이르다라며 겸손해 하는 황희철 상하이 총경리. 현재 쉬자후이 융신청(永新成), 신좡 남광장 중성스지청(世界城) 등에 개점을 위한 점포확보를 마친 상태지만, 이것은 한국 베이커리의 대표 브랜드인 파리바게뜨의 위상에 비한다면 이제 스타트이라고 생각 한다라고 말한다.

레포트자료3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hoba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hobar.co.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