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문화마케팅 > 레포트자료4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레포트자료4

현대백화점-문화마케팅

페이지 정보

작성일17-12-07 10:55

본문




Download : 현대백화점-문화마케팅.pptx








현대백화점-문화마케팅

설명

-문화마케팅_pptx_01_.gif -문화마케팅_pptx_02_.gif -문화마케팅_pptx_03_.gif -문화마케팅_pptx_04_.gif -문화마케팅_pptx_05_.gif -문화마케팅_pptx_06_.gif

현대백화점-문화마케팅



현대백화점-문화마케팅 , 현대백화점-문화마케팅경영경제레포트 , 현대백화점 문화마케팅
순서

_SLIDE_1_
현대 백화점의 문화marketing



_SLIDE_2_
- 기업intro
- SWOT분석
- 4P분석
- marketing 事例
Contents
목차


_SLIDE_3_
Company
기업intro


Hyundai Department Store Co.

▶ 1977. 8 현대쇼핑센터 개점 (現 현대백화점 울산동구점)

▶ 1985.12 현대백화점 압구정점 개점(現 현대백화점 본점)

▶ 2xxx.8 13호 현대백화점 대구점 개점



기본정신
한 단계 높은 고객 감동 실현 및 새로운 생활문화와 창조로 고객의 삶을 풍요롭게 한다.

_NOTES_1_

1
_NOTES_2_

7
_NOTES_3_

8
_NOTES_4_

9
_NOTES_5_

10
_NOTES_6_

11
_NOTES_7_

12

레포트/경영경제

Download : 현대백화점-문화마케팅.pptx( 48 )




현대백화점,문화마케팅,경영경제,레포트





다.
_SLIDE_4_


LOGO와
기업 목표(goal)




미래지향적인 기업

높은 품격의 감각

고객의 기쁨을 상징
_SLIDE_5_

SWOT
분석










S
W
O
T
-고급화된 이미지
- 고품격 서비스 전략
- 높은 고객 서비스 수준


- 낮은 점유율
- 적은 점포 수
- 고급화 전략의 한계



- 쇼핑 공간에 대한 인식 변화
- 누리망 쇼핑과의 제휴 기회 확대

- 온/오프라인 유통업체의 다양화
- 대형 할인마트의 성장
_SLIDE_6_
Product
- 고소득층 타겟의 상품차별화
- 지속적인 품질관리 활동
Price
- 고품격 매장으로 인식
- 고퀄리티 제품에 대한 고가 전략
Promotion
- 누리망 전단, 누리망 쿠폰제 실시로 고객 유인
- 다양한 이벤트를 통한 촉진 활동
Place
- 타 백화점에 비해 적은 수의 매장을 갖고 있으나,
핵심 지역에 분포되어 있어서 점포 수에 비해 많은 매출 달성




4P
분석





_SLIDE_7_



현대 백화점의
서비스 marketing
Ⅰ.문화marketing

-제 1대 문화 marketing
문화 센터

_SLIDE_8_



현대 백화점의
서비스 marketing
Ⅰ.…(skip) 문화marketing

-제 2대 문화 marketing
2) 공연, 전시

_SLIDE_9_



현대 백화점의
서비스 marketing
Ⅰ.문화marketing
2) 공연, 전시


_SLIDE_10_




현대 백화점의
서비스 marketing
Ⅱ. 여성호감도




운전이 능숙하지 못한 여성 운전자들을 배려하고 주차의 편안함을 위해 준비한 공간


- 영아와 함께 찾아온 여성 고객들을 위해 유아휴게실을 제공


- 여성의류 매장에도 휴식도 취하면서 차도 마실 수 있는 ‘아로마 카페’, 독서를 할 수 있는 ‘북카페’ 등을 마련






‘여성고객을 위한 배려가 돋보이는 marketing ’
_SLIDE_11_



현대 백화점의
서비스 marketing
Ⅲ. 공간 활용 marketing



동반한 남성고객을 위한 공간까지 마련.
신촌점- 남성 의류 브랜드 입구에 축구 게임판, 미니 당구대, 스포 츠 중계화면 등을 설치

- 도심의 옥상을 푸른 공간으로 활용한 하늘 정원.
야외 콘서트, 야외 카페운영 등으로 고객들에게 휴식 공간 제공
버려지기 쉬운 공간을 활용해서 편의를 제공
_SLIDE_12_



현대 백화점의
서비스 marketing
Ⅳ. 지역 marketing


Red marketing
- 영남지역의 속설에서 기원
처음 문을 여는 백화점에서 빨간 속옷을 사면 재물운과 행운이 동시에 깃듬


- 개점날 = 빨간 속옷


‘지역적, 문화적 특색을 접목한 marketing ’
_SLIDE_13_
The End
감사합니다.

레포트자료4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hoba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hobar.co.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