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주류시장,주류marketing ,맥주시장,시장분석,marketing ,브랜드,브랜드marketing ,기업,서비스marketing ,글로벌,경영,시장,사례(instance),swot,stp,4p > 레포트자료4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레포트자료4

국내주류시장,주류marketing ,맥주시장,시장분석,marketing ,브랜드,브랜드marketing ,기업,서비스ma…

페이지 정보

작성일17-12-07 10:55

본문




Download : 국내주류시장,주류마케팅,맥주시장,시장분석,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ppt






[ 맥주시장점유율 ]
자료(資料): 오리콤, Creative Works “총칼없는 전쟁”, 1996년 9월

2-1. 국내 맥주시장동향
▶ 1995년에 접어들면서 각 3사는 경쟁사의 공격을 효율적으로 방어
하기 위해 멀티브랜드 및 런칭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기 스타트했다.
하이트는 1999년말대비 맥주시장 점유율을 4~5% 상승 53%까지
끌어올린 반면 OB맥주는 51%대였던 시장점유율이 다소 낮아졌다.
이 시기에 새로운 槪念의 하이트맥주는 시장점유율 뿐만 아니라
소비자에게 선택의 기회 확대를 통해, 소비자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제품들을 선보이며 OB맥주의 독주체제에 제동을 걸기 스타트하였다.
또한 여성 음주 인구가 증가하고 있어 여성용 주류도 주종의 한
분야로 대두되는 추세이다.
주류산업내의 인수와 합병을 통한 종합주류회사로의 체제개편은
중소주류사의 어려움을 가증시키고 있으나 다른 한편으로는 다양한
제품과 품질개발을 통해 소비자에게 선택의 기회를 확대시켰다. 2004년 맥주 브랜드별 시장점유율은 카스(22.6%),
OB(18.5%),
국내주류시장,주류마케팅,맥주시장,시장,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p,경영경제,레포트

국내주류시장,주류marketing ,맥주시장,시장분석,marketing ,브랜드,브랜드marketing ,기업,서비스marketing ,글로벌,경영,시장,사례(instance),swot,stp,4p








,주류마케팅,맥주시장,시장분석,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_ppt_01_.gif ,주류마케팅,맥주시장,시장분석,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_ppt_02_.gif ,주류마케팅,맥주시장,시장분석,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_ppt_03_.gif ,주류마케팅,맥주시장,시장분석,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_ppt_04_.gif ,주류마케팅,맥주시장,시장분석,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_ppt_05_.gif ,주류마케팅,맥주시장,시장분석,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_ppt_06_.gif

설명
국내주류시장,주류마케팅,맥주시장,시장분석,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국내주류시장,주류마케팅,맥주시장,시장분석,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경영경제레포트 , 국내주류시장 주류마케팅 맥주시장 시장 마케팅 브랜드 브랜드마케팅 기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 경영 시장 사례 swot stp p
레포트/경영경제


국내주류시장,주류marketing ,맥주시장,시장분석,marketing ,브랜드,브랜드marketing ,기업,서비스marketing ,글로벌,경영,시장,사례(instance),swot,stp,4p


Download : 국내주류시장,주류마케팅,맥주시장,시장분석,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ppt( 21 )





순서

다.
또한 여성 음주 인구가 증가하고 있어 여성용 주류도 주종의 한
분야로 대두되는 추세이다. 그러나 무더운 날씨와 올림픽 경기
등 양호한 시장환경에 비하여 3%의 성장실적은 매우 부진한 것으
로 평가된다된다. 국내 주류소비시장 상황

목 차
Ⅰ. 서 론 - 3

Ⅱ. 본 론
① 국내 주류산업의 변화 - 4
② 국내 주류소비시장 동향 - 5
2-1. 국내 맥주시장 동향 - 6
2-2. 국내 소주시장 동향 - 9
2-3. 국내 위스키 시장동향 - 11

Ⅲ. 결 론 - 15

Ⅰ. 서 론
▶ 최근에는 건강을 생각하며 술을 마시는 층이 더욱 늘어나고 있따
이러한 추세에 맞추어 소주의 알코올 도수가 불과 1~2년 만에 25도
에서 21도로 전환되었으며, 이는 음용시 마시기 편하며 부드럽고
과음을 회피하는 경향을 반영하였다. 이러한 주류소비시장상황은 소비자들
의 개성화, 다양화, 고급화, 욕구의 다양화, 여성 구매력의 강화 등
...

국내 주류소비시장 상황

목 차
Ⅰ. 서 론 - 3

Ⅱ. 본 론
① 국내 주류산업의 변화 - 4
② 국내 주류소비시장 동향 - 5
2-1. 국내 맥주시장 동향 - 6
2-2. 국내 소주시장 동향 - 9
2-3. 국내 위스키 시장동향 - 11

Ⅲ. 결 론 - 15

Ⅰ. 서 론
▶ 최근에는 건강을 생각하며 술을 마시는 층이 더욱 늘어나고 있따
이러한 추세에 맞추어 소주의 알코올 도수가 불과 1~2년 만에 25도
에서 21도로 전환되었으며, 이는 음용시 마시기 편하며 부드럽고
과음을 회피하는 경향을 반영하였다.
2-1. 국내 맥주시장동향
▶ 2004년도 맥주시장의 경우, 패트병 맥주의 출시로 전년대비 3%의
성장세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주류소비시장상황은 소비자들
의 개성화, 다양화, 고급화, 욕구의 다양화, 여성 구매력의 강화 등
10와 20대를 중심으로 한 새로운 소비문화 세대의 등장과 함께 더
욱 가열되고 있따

① 국내 주류 산업의 변화
외부환경의 변화
수입주류의 국내
시장 개방 확대 및
주세율 인하 압력

산업자체의 경쟁제
한제도의 완화
( 주세법개정 )

음주에 관한
사회적 규제강화
( 음주운전 단속,
청소년 보호법실행 )

소비문화의 변화
① 소비행동
소비자의 기호
( 다양화, 고급화 경향 )
-새로운 소비세대 등장
-여성음주인구확대
② 가치관
-취하기보단 즐기는
성향
패션성 부여
( 마시는 법, 멋의중시 )
주류산업의 변화
종합주류회사의
체제 가속화
브랜드의 다양화
- 알코올 도수의
자유화

-` 틈새시장 개척을
위한 동종 주류의
알코올 도수의
다양화
목차로 돌아가기

② 국내 주류소비시…(省略) 장 동향
▶ 1990년대 이후 국내 주류소비 동향은 맥주와 소주 그리고 위스키
시장에 지분되어있음을 알 수 있따 1990년대 이후 가속화되기 스타트
한 국내 빅3(진로, 두산, 하이트)의 종합주류회사의 구축은 변화하는
외부환경과 함께 시장변화에 커다란 영향을 미쳐왔다.

목차로 돌아가기

2-1. 국내 맥주시장동향
▶맥주시장은 꾸준히 대중의 사랑을 받아오고 있는 대표적인 대중주
로 자리매김 하고 있따 국내 맥주시장은 1990년대 초반까지만 하더
라도 0B맥주와 크라운맥주의 양대 구조로 형성되어져 있었다.

레포트자료4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hoba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hobar.co.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