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부환경분석,기업의내부능력분석,닌텐도내부환경분석,LG전자내부환경분석,애플내부환경분석 > 솔루션자료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솔루션자료

내부환경분석,기업의내부능력분석,닌텐도내부환경분석,LG전자내부환경분석,애플내부환경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17-12-07 10:55

본문




Download : 내부환경분석,기업의내부능력분석,닌텐도내부환경분석,LG전자내부환경분석,애플내부환경분석.pptx





- A/S대리점의 수가 적다.
- 경쟁업체 대비 소비자브랜드 선호 열세.
- 소프트웨어 번역 비용 과다.내부환경분석,기업의내부능력분석,닌텐도내부환경분석,LG전자내부환경분석,애플내부환경분석


설명





내부환경,기업의내부능력,닌텐도내부환경,LG전자내부환경,애플내부환경,경영경제,레포트
내부환경분석,기업의내부능력분석,닌텐도내부환경분석,LG전자내부환경분석,애플내부환경분석 , 내부환경분석,기업의내부능력분석,닌텐도내부환경분석,LG전자내부환경분석,애플내부환경분석경영경제레포트 , 내부환경 기업의내부능력 닌텐도내부환경 LG전자내부환경 애플내부환경



내부환경분석,기업의내부능력분석,닌텐도내부환경분석,LG전자내부환경분석,애플내부환경분석

순서

,기업의내부능력분석,닌텐도내부환경분석,LG전자내부환경분석,애플내부환경분석_pptx_01_.gif ,기업의내부능력분석,닌텐도내부환경분석,LG전자내부환경분석,애플내부환경분석_pptx_02_.gif ,기업의내부능력분석,닌텐도내부환경분석,LG전자내부환경분석,애플내부환경분석_pptx_03_.gif ,기업의내부능력분석,닌텐도내부환경분석,LG전자내부환경분석,애플내부환경분석_pptx_04_.gif ,기업의내부능력분석,닌텐도내부환경분석,LG전자내부환경분석,애플내부환경분석_pptx_05_.gif ,기업의내부능력분석,닌텐도내부환경분석,LG전자내부환경분석,애플내부환경분석_pptx_06_.gif



레포트/경영경제
_SLIDE_1_
내부환경분석
_SLIDE_2_

事例(사례) 2 - 애플
事例(사례) 1 LG전자
책事例(사례) - 닌텐도
제2절. 기업의 내부능력 분석
제1절. 내부환경 분석
목 차
_SLIDE_3_
제1절. 내부환경분석

1. 내부환경 분석
내부환경분석의 의의
기업의 내부보유자원 분석
내부환경 분석의 중요성
- 知彼知己 白戰不殆(손자병법 모공편)
_SLIDE_4_
2. SWOT분석

Ex) 삼성전자 SWOT분석
SWOT분석과 그 예
_SLIDE_5_
SWOT 매트릭스
_SLIDE_6_
제2절. 기업의 내부능력 분석

1. 기능별 분석
_SLIDE_7_
2. 가치사슬 분석
본원적활동
지원
활동
_SLIDE_8_
MBC방송국의 가치사슬구조
_SLIDE_9_
2.1 가치사슬의 연계
가치를 창조하는 동시에 시간과 자본비용을 수반하기 때문에
구매자가 지불할 가격에 비해 이러한 가치창조활동들이 효율적일수록
비용은 줄어들고 이윤 혹은 마진(margin)은 높아지게 된다
① 가치사슬과 범위의 경제에 의한 시너지 efficacy

② 가치사슬과 기능적 분석의 비교
가치사슬과 이윤
_SLIDE_10_
가치사슬의 구조를 분석하는 것은
경쟁자의 가치사슬과 비교를 통하여 강 약점을 도출할 수 있고
이를 통해 자사의 경쟁전술 수립에 도움을 줄 수 있따
가치사슬과 경쟁자분석
_SLIDE_11_
닌텐도는 100년을 넘은
화투와 트럼프를 만들었던 기업
95년 이래 소니가 시장주도권 → 06년 11월 Wii 출시 후 업계 1위 탈환
Wii, DS 매출 →연 매출 1조엔 대를 돌파, 영업이익 4,827억엔 기록
닌텐도는 항상 새롭고 독창적인 비디오 게임을 만듦
또한 ‘슈퍼마리오’로 전 세계에 닌텐도 브랜드를 확립
- 닌텐도는 자신들의 기술적 경쟁력을 바탕으로
새로운 방향으로 소비자들에게 접근

-게임은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것이어야 한다는 것으로
바꾸어 버린 것이 닌텐도…(To be continued ) 의 경영전술의 핵심
책事例(사례) ``닌텐도``
닌텐도 기업 intro
닌텐도 경영전술
_SLIDE_12_
소비자의 눈으로 생각하고, 생산하라
aissance
N
통계보다도 시장 영감을 믿어라
chor
I
핵심을 찾아 공략하라
ame of game
N
스펙이 아닌 재능과 열정의(定義) 인재를 찾아라
alent
T
성실하게 설득하고 함의를 통해 실행하라
arnest
E
하프트(Hard-soFT)한 사고를 가져라
Atural order
N
큰 기업보다 강한 기업을 만들어라
apper
D
창조적 파괴를 행동강력으로 삼으라
ffbeat
O
닌텐도의 창조경영
_SLIDE_13_

Strengths
Weaknesses
Opportunities
Threats
- 심플하고 예쁜 디자인.
- 타사에 비해 저렴한 가격.
- 사용 조작법이 간단.
- 체계적인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
- 게임 캐릭터에 대한 마니아층 존재.
- 나라별 적용가능 소프트웨어 기술.
- 게임 분야의 전문기업이라는 이미지
- 일부 게임에 대한 의존도가 높음.
- 시대에 걸맞지 않는 기기성능 고수.
- 고급스럽지 못한 이미지.
- 경쟁사에 비해 그래픽, 게임 수준 낮다.

- 많은 사용자들의 불법복제
- 한국에서의 online 게임시장 강세.
- 타사에 비해 유통망이 원활치 못함.
- 기존 유저들의 브랜드 로열티.
- 경쟁사의 신형 게임기 본격적으로 출시.
- 소비자들의 기대증가.
- 경쟁과열과 시장 포화상태
- 게임에 대한 인식의 긍정적 변화.
- 휴대게임 시장의 확대 전망.
- 여가시간과 개인시간의 증가.
어린이와 여성사용자들의 확보와
그에 따른 폭넓은 지지.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전 세대를 아우를 수 있는 게임기의 부재
닌텐도 SWOT
_SLIDE_14_
닌텐도 성공요인
소비자 요인
가격 요



Download : 내부환경분석,기업의내부능력분석,닌텐도내부환경분석,LG전자내부환경분석,애플내부환경분석.pptx( 26 )


다.

솔루션자료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hoba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hobar.co.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