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introduce,현대카드의 성장동력,신용카드 업계의 상황 카드대란,현대카드의 위기,현대카드 M,신용카드 시장의 진입장벽과 KSF > 솔루션자료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솔루션자료

현대카드 introduce,현대카드의 성장동력,신용카드 업계의 상황 카드대란,현대카드의 위기,현대카드 M,신용카드 시장의 진입…

페이지 정보

작성일17-12-07 10:55

본문




Download : 현대카드 소개,현대카드의 성장동력,신용카드 업계의 상황 카드대란,현대카드의 위기,현대카드 M,신용카드 시장의 진입장벽과 KSF.pptx





2001년 10월현대자동차그룹으로 편입
현대카드로 상호변경
출처: 이노비즈 글로벌 포럼

_SLIDE_3_

현대카드의 성장동력
3 / 14
현대그룹의 강력한 지지 & 다양한 구성의 임직원

.
- 신규회원 유치를 위한 전국적인 영업망 제공
- 戰略적인 포인트 프로그램(program]) 을 통한 공동 마케팅 수행
- Cross-selling 시너지 창출
현대자동차
그룹의 자금력
160만명
이상의 고객데이터
공격적인
마케팅 戰略
현대카드의 다양한 직원 구성
서로 다른 배경과 지식을 지닌 인력들이 모여
창출하는 시너지 효과
현대자동차 그룹의 강력한 지지
_SLIDE_4_
신용카드 업계의 상황: 카드대란
4 / 14
현대그룹의 강력한 지지 & 다양한 구성의 임직원
1969년 ‘신세계카드’를 시작으로 ‘신용카드’가 도입되어 1984년 신용카드 회원 100만 명 돌파
대기업의 신용카드 시장 진출 ( 1980년대 후반: LG카드,삼성카드 / 1990년대 중반 이후 : 롯데카드, 신한카드, 현대카드 등)

IMF 외환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김대중 정부의 카드사용 권장(길거리 회원 모집의 합법화, 신용카드 신청 연령 낮춤)
현금서비스의 한도 폐지와 정부의 카드산업 장려-` 신용도, 카드 이용 실적에 따라 대출을 해주는 카드론의 확산

단위 : 천명, 천매, 매
구분
경제활동인구
카드수
1인당 카드소지 수
1999
21,666
38,993
1,8
2000
21,069
57,881
2,6
2001
22,417
89,330
4,0
2002
22,877…(투비컨티뉴드 )
104,807
4,6
2003
22,916
95,517
4,1
※ 2003년 말 8개 전 업계 카드사의 연체율 : 28.28%
출처: 여신금융협회
_SLIDE_5_
카드대란의 여파
5 / 14
상반된 카드사들의 戰略수립
대형카드사 (LG카드, 삼성카드) 의 긴축戰略
중소형카드사 (롯데카드 신한카드 외환카드 우리카드)의 공격적인 마케팅 확장 戰略
LG카드
2001~2002, 시장점유율 1위
유동성 위기 발생
채권단과 LG그룹의 출자전환 문제 직면
삼성카드
업계 시장점유율 2위
포인트, 부가서비스 혜택의 축소, 우량회원 중심의 마케팅 戰略 수립
2003.12 삼성카드와 삼성캐피탈의 합병 발표
롯데카드
0.3%의 시장점유율
롯데 그룹그룹사와의 戰略적 제휴
2003.10 롯데쇼핑의 카드사업부문 통합
생활밀착형 인프라와 생활금융 서비스의 결합을 통한 고객가치의 극대화 추구
신한은행
조흥은행의 카드사업부문 통합
낮은 조달금리와 지주회사 계열로부터의 자유로운 자금조달, 관계사들과의 데이터베이스 공유
외환은행
우리은행
캠페인 전개 및 태스크 포스팀 구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카드 출시를 통해 시장점유율의 확대를 꾀함
_SLIDE_6_
카드대란의 여파
6 / 14
상이한 마케팅 戰略에 따른 결과
2003년 대비 2004년의 시장점유율 변화
대형카드사(LG, 삼성)
→ 시장점유율 감소

중소형카드사(롯데, 신한, 기타)
→ 시장점유율증가
외환위기 이후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던 대형카드사의 시장점유율 하락세
롯데카드와 신한카드 등 전 업계 후발카드사의 시장 점유율에서의 약진
그럼에도 여전히 “후발주자들의 시장점유율 합계 ≤ 대형카드사들의 시장점유율 합계”
주춤하였던 대형 카드사들이 다시 공격적인 마케팅 戰略을 추진할 경우 후발카드사들의 시장점유율 확장에 있어 어려움 있을 것
_SLIDE_7_

현대카드의 위기극복 스토리
7 / 14
- 2
현대카드 소개,현대카드의 성장동력,신용카드 업계의 상황 카드대란,현대카드의 위기,현대카드 M,신용카드 시장의 진입장벽과 KSF , 현대카드 소개,현대카드의 성장동력,신용카드 업계의 상황 카드대란,현대카드의 위기,현대카드 M,신용카드 시장의 진입장벽과 KSF경영경제레포트 , 현대카드 소개 현대카드의 성장동력 신용카드 업계의 상황 카드대란 현대카드의 위기 현대카드 M 신용카드 시장의 진입장벽과 KSF


설명

Download : 현대카드 소개,현대카드의 성장동력,신용카드 업계의 상황 카드대란,현대카드의 위기,현대카드 M,신용카드 시장의 진입장벽과 KSF.pptx( 55 )



현대카드 introduce,현대카드의 성장동력,신용카드 업계의 상황 카드대란,현대카드의 위기,현대카드 M,신용카드 시장의 진입장벽과 KSF



레포트/경영경제

%20소개,현대카드의%20성장동력,신용카드%20업계의%20상황%20카드대란,현대카드의%20위기,현대카드%20M,신용카드%20시장의%20진입장벽과%20KSF_pptx_01_.gif %20소개,현대카드의%20성장동력,신용카드%20업계의%20상황%20카드대란,현대카드의%20위기,현대카드%20M,신용카드%20시장의%20진입장벽과%20KSF_pptx_02_.gif %20소개,현대카드의%20성장동력,신용카드%20업계의%20상황%20카드대란,현대카드의%20위기,현대카드%20M,신용카드%20시장의%20진입장벽과%20KSF_pptx_03_.gif %20소개,현대카드의%20성장동력,신용카드%20업계의%20상황%20카드대란,현대카드의%20위기,현대카드%20M,신용카드%20시장의%20진입장벽과%20KSF_pptx_04_.gif %20소개,현대카드의%20성장동력,신용카드%20업계의%20상황%20카드대란,현대카드의%20위기,현대카드%20M,신용카드%20시장의%20진입장벽과%20KSF_pptx_05_.gif %20소개,현대카드의%20성장동력,신용카드%20업계의%20상황%20카드대란,현대카드의%20위기,현대카드%20M,신용카드%20시장의%20진입장벽과%20KSF_pptx_06_.gif







순서

다.

현대카드,소개,현대카드의,성장동력,신용카드,업계의,상황,카드대란,현대카드의,위기,현대카드,M,신용카드,시장의,진입장벽과,KSF,경영경제,레포트

현대카드 introduce,현대카드의 성장동력,신용카드 업계의 상황 카드대란,현대카드의 위기,현대카드 M,신용카드 시장의 진입장벽과 KSF
_SLIDE_1_
현대카드 CASE위기를 넘어 기회로 가는 戰略적 선택

_SLIDE_2_
현대카드 introduction
2 / 14
1995년 6월 대우그룹, 다이너스클럽 코리아 설립
1999년 8월 대우그룹의 34개 그룹사 중 다이너스클럽코리아를 포함, 12개 그룹사에 워크아웃이 추진되었다.

솔루션자료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hoba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hobar.co.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