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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닉스,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事例,swot,stp,4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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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17-12-07 10: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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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SWOT
Strengths
- 세계 최고 수준의 공정기술 보유
- DRAM 시장에서의 세계적인 경쟁력
- 제품의 신속한 개발 및 출시 능력

Weaknesses
- 차세대 응용제품 설계 인력 부족
- 타 산업과 반도체 산업간의 상호협력 관계 부족
- 삼성 전자의 거대화
- 원천 기술 및 IP확보능력 부족
- 회로설계 및 마케팅 능력 부족

Opportunities
- 거대한 BRICs 시장의 성장
- 디지털 컨버전스의 가속화로 반도체
수요 증대
- 선도 시스템 내에서의 반도체의 핵심
부가가치 증가
- 일본의 시장점(長點)유율 하락
- 반도체 산업이 팹리스, 메모리, 파운드리, 패키지 등 전문화 심화

Threats
- 단순 제조기반의 제품에 대한 경쟁력
상실
- 中國 등 파운드리 및 팹리스 업체의 급성장
- 인도 등에 대한 아웃소싱 급증
- 대만 파운드리의 성장 및 타 산업 급증효과(效果) 지대함
- 반도체 선진 기업간 책략적 제휴로 경쟁 심화


Ⅱ. 경쟁사 소개 : 삼성반도체
1. 삼성전자 소개
1969년에 설립된 삼성전자는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각종 전자제품과 통신기기, 그리고 반도체 등을 생산하여 판매하고 있습니다. 그 첫 사업으로 스타트한 CSI(CMOS Image Sensor)는 기존 비 메모리 반도체 기술과 가장 가장 연관이 많은 분야로, 그간 축적된 하이닉스의 기술경쟁력을 바탕으로 빠르게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주요사업영역

○ DRAM - 하이닉스 반도체는 공정 기술의 혁신을 통하여 세계 최고의 생산 능력을 갖추고 최상의 품질 주의를 추…(생략) 구함으로써, 세계 반도체 시장에서 미래형DRAM 기술 선도 기업의 위상을 높이고 있습니다.

시장점(長點)유율
Unit: Millions of dollars

표 1
하이닉스 반도체는 2007년 90억 달러 이상의 수익을 내며 2005년 9위였던 반도체 시장에서의 순위가 2007년 7위로 뛰어올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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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레포트/경영경제
Ⅰ. 기업소개 : 하이닉스
기업개요
그림 1
○ D램과 낸드플래시와 같은 메모리 반도체 제품을 기반으로 성장
○ 핵심 사업 분야에서 확고한 경쟁우위를 확보, 시장 변화에 따른 마케팅과 R&D 중심
의 미래 역량을 확충해 나가고 있다.
○ CSI - 하이닉스 반도체는 세계 최고의 반도체 전문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2007년 말부터 비 메모리 분야에 재 진출하여 포트폴리오 강화에 나서고 있습니다.
○ 세계 최대 반도체 시장인 中國을 비롯한 여러 시장에서 선도적인 기업
○ 재무구조 개선 및 체계적 위험관리를 통한 내실 경영강화로 지속 성장의 경영기반을 구축
○ 고객과 주주, 사회, 임직원 등 이해관계자 모두에게 지속 가능한 질적 성장을 통해 최고의 만족과 최대의 가치를 제공

그림 2

o CI 제작 배경
- 기업투자가치 제고
- 마케팅 효율성 제고
- 대내적 조직 활성화
o 목표(目標) - 첨단성, 확장성, 국제성을 통한 21C 미래 지향적인 첨단 기업 이미지 구축
o CI 의미
- 국제적인 종합 반도체 전문기업으로서의 첨단적인 기술성과 함께 미래지향적인 기업 의지를 반영.
- COLOR : Orange Color
: 젊은 기업, 신선한 기업. 고객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서겠다는 적극적인 의지를 표현.

그림 3

◀기업 SLOGAN : GOODMEMORY
o 좋은 메모리 반도체 제품으로 업계 최 고의 전문회사로 도약.
o 회사 이해 관계자들에게도 좋은 기억을 남기는 회사라는 이중적인 의미를 담고 있다.
○ NAND Flash - 하이닉스 반도체는 2004년 첫 낸드 플래시 시장에 진입한 이래로 지속적인 제품 개발과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NAND Flash Memory 시장 선두 그룹 대열에 올랐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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