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글로벌marketing ,China시장,marketing ,브랜드,브랜드marketing ,기업,서비스marketing ,글로벌,경영,시장,事例(사례),swot,stp,4p > 전문자료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전문자료

국제경영,글로벌marketing ,China시장,marketing ,브랜드,브랜드marketing ,기업,서비스marke…

페이지 정보

작성일17-12-07 10:55

본문




Download : 국제경영,글로벌마케팅,중국시장,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hwp




면적으로나 인구에서 보면 세계 최대의 잠재력이 있는 시장이라고 할 만 하다. 국내 외식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다. 면적으로나 인구에서 보면 세계 최대의 잠재력이 있는 시장이라고 할 만 하다. 외식비가 가계의 식료품비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xxxxxx982년에 6%에서 2004년 45.9%로 증가했다.
본 연구는 최근 각광을 받고 있는 중국(China)시장에 대한 개별기업의 진출성과에 대해 xxxxxx차 인터뷰와 2차 문헌조사의 방식을 통하여 밝혀내고자 하였다.

국제경영,글로벌marketing ,China시장,marketing ,브랜드,브랜드marketing ,기업,서비스marketing ,글로벌,경영,시장,事例(사례),swot,stp,4p

국제경영,글로벌marketing ,China시장,marketing ,브랜드,브랜드marketing ,기업,서비스marketing ,글로벌,경영,시장,事例(사례),swot,stp,4p

Download : 국제경영,글로벌마케팅,중국시장,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hwp( 52 )




,글로벌마케팅,중국시장,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_hwp_01_.gif ,글로벌마케팅,중국시장,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_hwp_02_.gif ,글로벌마케팅,중국시장,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_hwp_03_.gif ,글로벌마케팅,중국시장,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_hwp_04_.gif ,글로벌마케팅,중국시장,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_hwp_05_.gif ,글로벌마케팅,중국시장,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_hwp_06_.gif
국제경영,글로벌마케팅,중국시장,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국제경영,글로벌마케팅,중국시장,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경영경제레포트 , 국제경영 글로벌마케팅 중국시장 마케팅 브랜드 브랜드마케팅 기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 경영 시장 사례 swot stp p
순서

국제경영,글로벌마케팅,중국시장,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p,경영경제,레포트


Ⅰ.서 론
중국(China)이 본격적으로 개방을 시작한 이래 중국(China) 시장은 다국적기업의 각축장이 되어버렸고 한국기업 역시 개도국 성장시장으로의 진출이 활발히 전개되면서 중국(China)은 단일 국가로서는 한국의 3대 시장인 동시에 향후 성장 잠재력이 매우 높은 시장으로 평가되고 있다아 중국(China)은 우리나라 인구의 약 30배에 이르는 13억, 면적은 960만㎢로 한반도의 43배이다. BBQ는 지난 2003년 둥팡시왕(東方希望) 그룹과 합작으로 현지법인을 설립하고 2006년 현재 BBQ는 상하이에 xxxxxx5개, 칭다오에 xxxxxx5개 매장을 보유하며, 20xxxxxx5년까지 xxxxxx만개의 매장을 열 계획이다.
중국(China)의 프랜차이즈 산업 발전 歷史(역사)는 이제 10년 정도이지만 비약적인 발전을 지속하여 현재 도입단계에서 발전단계로 진화하는 과정에 있다아 업종 또한 기존의 요식업, 소매업, 개인 서비스...

Ⅰ.서 론
중국(China)이 본격적으로 개방을 시작한 이래 중국(China) 시장은 다국적기업의 각축장이 되어버렸고 한국기업 역시 개도국 성장시장으로의 진출이 활발히 전개되면서 중국(China)은 단일 국가로서는 한국의 3대 시장인 동시에 향후 성장 잠재력이 매우 높은 시장으로 평가되고 있다아 중국(China)은 우리나라 인구의 약 30배에 이르는 xxxxxx3억, 면적은 960만㎢로 한반도의 43배이다.
중국(China)의 프랜차이즈 산업 발전 歷史(역사)는 이제 xxxxxx0년 정도이지만 비약적인 발전을 지속하여 현재 도입단계에서 발전단계로 진화하는 과정에 있다아 업종 또한 기존의 요식업, 소매업, 개인 서비스업에서 교육, 비즈니스거래, 가정 관련 서비스, 자동차 서비스 등 새로운 업종으로 영역이 확대되고 있으며 해외 유명브랜드 프랜차이즈 기업의 중국(China)시장 진출도 계속 가속화되고 있다아 뿐만 아니라 국내 프랜차이즈 업체들도 국내에서 갈고 닦은 경험을 바탕으로 경영노하우, 기술노하우, 브랜드 노하우 등을 판매하고 그에 대한 로열티를 받는 등 계속해서 많은 프랜차이즈 기업들이 중국(China) 시장 진출을 서두르고 있다아
그러나 우리 프랜차이즈 기업 중에는 단순히 시장성만을 보고 중국(China) 시장에 진출하여 실패한 事例가 많았고 거슬러 올라가면 국내의 대기업뿐만 아니라 국내의 프랜차이즈 노하우와 경험을 가지고 진출한 중소기업들의 실패 事例도 쉽게 접할 수 있다아 이는 단순한 성장 잠재력이나 투자 가치의 측면에서만 해외 진출을 바라보는 것이 아니라 진출 시장에 대한 상황의 이해나 분석을 통한 戰略이 필수적이라는 것을 보여준다고 할 수 있다아
‘2020년 전 세계 5만개 매장 개설’ 맥도…(drop) 날드나 KFC, 스타벅스 같은 세계적인 다국적기업의 계획이 아닐것이다. Ⅳ. interview 에서 직접 (주)제너시스 본사에 종사하고 있는 현장인과의 인터뷰를 통해 수업 시간에 배웠던 理論(이론)들을 실전의 간접 경험을 통해 적용 시켜보고자 했으며 Ⅴ. 중국(China)진출戰略분석 에서는 인터뷰 및 문헌조사를 통해서 중국(China)진출을 계획하고 있는 국내 기업들에 대한 구체적인 방향을 제시해 보고자 한다. 이후에 Ⅵ. 중국(China)내 경쟁자 에서 BBQ의 중국(China)내 경쟁자(KFC, 맥도날드)를 분석해보고 이를 바탕으로 Ⅶ. 결론 에서 전체내용의 총정리(整理) 와 연구의 한계 및 향후課題를 도출하였다. 매년 GDP성장률이 주변국 가운데에서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하고 있고 금년에도(2005년기준) 8.9% 내외로 전망된다고 중국(China) 국가통계국은 예측하고 있다아 이처럼 급성장하는 중국(China)의 잠재성을 고려할 때 프랜차이즈 사업은 그야말로 기회의 땅이라고 말하지 않을 수 없다. 매년 GDP성장률이 주변국 가운데에서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하고 있고 금년에도(2005년기준) 8.9% 내외로 전망된다고 중국(China) 국가통계국은 예측하고 있다아 이처럼 급성장하는 중국(China)의 잠재성을 고려할 때 프랜차이즈 사업은 그야말로 기회의 땅이라고 말하지 않을 수 없다. 대상기업은 성공적인 해외진출 프랜차이즈 기업으로 제시되고 있는 (주)제너시스의 BBQ를 대상으로 하였다. . 바로 글로벌브랜드를 꿈꾸는 순수 국산치킨브랜드 BBQ의 계획이다.

Ⅱ.국내치킨산업현재상황
GDP 소득이 커지고 생활이 선진화되면서 외식산업이 국내경제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커지고 있다아 xxxxxx982년 2조 6,000억 원에 불과하던 규모가 xxxxxx992년 xxxxxx4조 6,000억 원으로 xxxxxx0년 만에 무려 560%라는 성장을 한 것으로 나타났다.
본 연구의 구성은 다음과 같다. 먼저 Ⅱ. 국내치킨산업현재상황 에서 치킨산업의 property(특성)과 경쟁상황을 알아보고 Ⅲ. BBQ와 교촌치킨 에서 (주)제너시스의 치킨브랜드 BBQ의 중국(China) 진출 전 국내활동 및 국내경쟁사 교촌치킨에 대해 알아볼 것이다.

전문자료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hoba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hobar.co.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