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지능이론(理論)의 배경, 종류 및 개념(槪念) 비판점과 교육적 시사점을 중심으로 조사 > 전문자료

본문 바로가기


전문자료

다지능이론(理論)의 배경, 종류 및 개념(槪念) 비판점과 교육적 시사점을 중심으로 조사

페이지 정보

작성일17-12-07 09:30

본문




Download : 다지능이론의 배경, 종류 및 개념 비.hwp




시청각 교육이 붐을 이루면서 세 가지 유형의 학습자들(청각적 학습자, 시각적 학습자, 촉각적 학습자)이 주로 교육자들의 입에 오르내렸다.


다지능이론의 배경, 종류 및 개념 비판점과 교육적 시사점을 중심으로 조사 Ⅰ. 서론 모든 학생들이 학습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수업설계가 이루어지면 성공적으로 학습목표에 쉽게 도달할 수 있는 것이다. 그러나 다중지능 理論(이론)이 교실에 받아들여지면서 여덟 가지 지능에 의한 여덟 가지 형태의 학습자들이 추출된 것이다. 다중지능 이론(理論)의 特性(특성)과 이론(理論)적 배경은 바로 이런 측면에서 학생들의 特性(특성)에 맞는 수업 설계를 할 수 있는 근거를 제시하고 있는 것이다. 이들은 언어적 학습자(linguistic learner), 논리/수학적 학습자(logical/mathematical learner), 공간적 학습자(spatial learner), 음악적 학습자(musical learner), 신체/운동적 학습자(bodily/kinesthetic learner), 대인관계적 학습자(interpersonal learner), 자기이해 학습자(intrapersonal learner), 자연탐구적 학습자(naturalist learner)로, 이들이 선호하여 학습에 심취할 수 있거나, 이들에게 활동을 시켰을 때 학습의 결과 를 거둘 수 있는 활동들은 다음과 같다. 이들은 언어적 학습자(linguistic learner), 논리/수학적 학습자(logical/mathematical learner), 공간적 학습자(spatial learner), 음악적 학습자(musical learner), 신체/운동적 학습자(bodily/kinesthetic learner), 대인관계적 학습자(interpersonal learner), 자기이해 학습자(intrapersonal learner), 자연탐구적 학습자(naturalist learner)로, 이들이 선호하여 학습에 심취할 수 있거나, 이들에게 활동을 시켰을 때 학습의 효과를 거둘 수 있는 활동들은 다음과 같다.

다지능이론의 배경, 종류 및 개념 비판점과 교육적 시사점을 중심으로 조사
시청각 교육이 붐을 이루면서 세 가지 유형의 학습자들(청각적 학습자, 시각적 학습자, 촉각적 학습자)이 주로 교육자들의 입에 오르내렸다.
다지능理論(이론)의 배경, 종류 및 관념 비판점과 교육적 시사점을 중심으로 조사
모든 학생들이 학습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수업설계가 이루어지면 성공적으로 학습目標(목표)에 쉽게 도달할 수 있는 것이다.


다지능이론(理論)의 배경, 종류 및 개념(槪念) 비판점과 교육적 시사점을 중심으로 조사

Download : 다지능이론의 배경, 종류 및 개념 비.hwp( 37 )




설명
다지능이론(理論)의 배경, 종류 및 개념(槪念) 비판점과 교육적 시사점을 중심으로 조사
배경, 종류 및 개념 비-2367_01_.gif 배경, 종류 및 개념 비-2367_02_.gif 배경, 종류 및 개념 비-2367_03_.gif

레포트 > 기타

Ⅰ. 서론





시청각 교육이 붐을 이루면서 세 가지 유형의 학습자들(청각적 학습자, 시각적 학습자, 촉각적 학습자)이 주로 교육자들의 입에 오르내렸다. 학생들 각자의 학습양식에 맞추어 학습활동을 제시할 수 있다면 모든 학생들에게 좋은 수업을 보장할 수 있다는 확신을 갖게 한다. 그러나 다중지능 이론(理論)이 교실에 받아들여지면서 여덟 가지 지능에 의한 여덟 가지 형태의 학습자들이 추출된 것이다.



순서


다. 다중지능 이론의 특성과 이론적 배경은 바로 이런 측면에서 학생들의 특성에 맞는 수업 설계를 할 수 있는 근거를 제시하고 있는 것이다. 학생들 각자의 학습양식에 맞추어 학습활동을 제시할 수 있다면 모든 학생들에게 좋은 수업을 보장할 수 있다는 확신을 갖게 한다.
Ⅰ. 서론








모든 학생들이 학습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수업설계가 이루어지면 성공적으로 학습목표(goal)에 쉽게 도달할 수 있는 것이다. 다중지능 理論(이론)의 特性과 理論(이론)적 배경은 바로 이런 측면에서 학생들의 特性에 맞는 수업 설계를 할 수 있는 근거를 제시하고 있는 것이다. 그러나 다중지능 이론이 교실에 받아들여지면서 여덟 가지 지능에 의한 여덟 가지 형태의 학습자들이 추출된 것이다. 학생들 각자의 학습양식에 맞추어 학습활동을 제시할 수 있다면 모든 학생들에게 좋은 수업을 보장할 수 있다는 확신을 갖게 한다. 이들은 언어적 학습자(linguistic learner), 논리/수학적 학습자(logical/mathematical learner), 공간적 학습자(spatial learner), 음악적 학습자(musical learner), 신체/운동적 학습자(bodily/kinesthetic learner), 대인관계적 학습자(interpersonal learner), 자기이해 학습자(intrapersonal learner), 자연탐구적 학습자(naturalist learner)로, 이들이 선호하여 학습에 심취할 수 있거나, 이들에게 활동을 시켰을 때 학습의 효과를 거둘 수 있는 활동들은 다음과 같다.

전문자료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hoba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hobar.co.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