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과학] SNS[소셜 커머스]에 대한 분석 > 서식자료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서식자료

[사회과학] SNS[소셜 커머스]에 대한 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17-12-07 10:55

본문




Download : [사회과학] SNS[소셜 커머스]에 대한 분석.hwp






※포스퀘어란?
:가상의 장소를 내것으로 만드는 신개념(槪念) SNS
-자신의 현재 위치를 기반으로 어떤 장소에 왔다 갔다는 표기를 남겨두는 역할을함(Check-in)
-체크인을 할때마다 점수가 주어지며, 동일한 장소를 다른 사람보다 여러번 체크하게 되면, 그 장소의Mayor가됨(땅따먹기 SNS라 불림)
-지역기반의 포스퀘어 통한 맛집 후기 등의 정보는 사용자들에게 유용한 정보이며, 이를 통한 이벤트를 열기도 함.
ex)체크인을 자주하여 해당 맛집의 Mayor가 된 사용자에게 무료음료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의 형식


3.소셜 커머스의 특징 및 수익구조
3-1.특징










소셜 커머스란 상거래를 목적으로 SNS와 같은 소비자의 사회적 커뮤니케이션 역량이 바게닝 파워1)로 활용되어 온·오프라인의 경계를 허물고 유·무형의 재화를 망라하여 거래되는 소비자 참여형 쇼핑이다. 2008년 설립된 Groupon이 설립된 이후 전세계적인 공동구매형 소셜 커머스 붐이 일어 났다. 제품별로 정한 최소 구매 수량이 달성되면 엄청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하여, 소비자들로 하여금 적극적으로 소셜네트워크를 통해 친구들을 공동구매에 참여시키게 한다. 쇼셜 커머스란 간단하게 말해서 음식점 및 공연 등의 서비스 및 상품을 공동구매를 통해 하루종안 세일을 해 주는 서비스이다.


2.소셜 커머스의 종류

2-1.기본형:소셜링크형
커머스 사이트에 소셜네크워크로 이동할 수 있는 버튼 형식의 링크를 게재하는 방식이다.
소셜 커머스라는 용어는 야후에 의해 2005년에 처음 introduce되었다. 그룹폰, 위폰 등이 대표적인 事例이다. 쇼핑의 영역은 온·오프라인의 구분이 없고, 대상에 있어서도 유·무형 재화를 모두 망라 한다.














…(drop)
2-4.오프라인 연동형
오프라인 공간을 네트워킹이 가능한 단말기로 소셜네트워크와 연결시키는 유형이다. 즉 소셜커머스가 도입되면서부터 미용,

[사회과학] SNS[소셜 커머스]에 대한 분석


[사회과학] SNS[소셜 커머스]에 대한 분석 , [사회과학] SNS[소셜 커머스]에 대한 분석인문사회레포트 , 사회과학 SNS 소셜 커머스
[사회과학]%20SNS[소셜%20커머스]에%20대한%20분석_hwp_01_.gif [사회과학]%20SNS[소셜%20커머스]에%20대한%20분석_hwp_02_.gif [사회과학]%20SNS[소셜%20커머스]에%20대한%20분석_hwp_03_.gif [사회과학]%20SNS[소셜%20커머스]에%20대한%20분석_hwp_04_.gif [사회과학]%20SNS[소셜%20커머스]에%20대한%20분석_hwp_05_.gif [사회과학]%20SNS[소셜%20커머스]에%20대한%20분석_hwp_06_.gif

Download : [사회과학] SNS[소셜 커머스]에 대한 분석.hwp( 21 )






레포트/인문사회


다. 여기서 소셜커머스의 목적은 상거래, 즉 쇼핑을 목적으로 하고 그 방법에 있어서는 SNS를 촉매로 활용하는 특징을 갖고 있따 즉 기존 커머스와 소셜커머스의 차이는 바로 ‘소셜’이라는 단어에서 찾을 수 있따 공급자와 소비자가 1:1 방식이 아닌, 1:다의 구매방식으로 거래를 하게 되고, 소비자의 관심과 참여가 거래의 성사는 물론 가격에까지 영향을 미치며, 소비자간의 활발한 커뮤니케이션과 의견교환이 제품의 품질과 A/S 와 같은 고객서비스 까지 영향력을 행사하게 된다. 포스퀘어, 고왈라, 런파이프 등 위치기반 서비스를 활용하여 소비자의 오프라인 상점에서의 경험을 모바일로 소셜네트워크에 확산시키는 방식과 매장에 비치한 컴퓨터로 바로 소비자의 소셜네트워크에 접속할 수 있도록한 디젤의 프로모션 등이 이 유형에 해당한다. 또한, 같은 소셜네트워크의 친구들이 커머스 사이트에서 어떤 활동을 하는지 보여줄 수도 있따 예로 리바이스처럼 페이스북의 플러그인을 적용한 사이트나, 게시물을 작성하면 자동으로 트위터로 배포되는 기능을 적용한 사이트들이 대표적인 事例이다.설명


[사회과학] SNS[소셜 커머스]에 대한 분석


순서

사회과학,SNS,소셜,커머스,인문사회,레포트



1.소셜 커머스 개념(槪念)
소셜 미디어와 online 미디어를 활용하는 전자 상개래의 일종이다. 초대한 친구가 회원 가입을 하거나 제품을 구입하면, 현금 또는 포인트를 적립해 주는 인센티브 프로그램(program]) 을 운영하기도 한다.

2-2.소셜웹형
커머스를 소셜네트워크와 적극적으로 결합하는 것으로, 커머스 사이트 안에서도 소셜네트워크의 기능을 구현해주는 방식이다.
소셜 커머스는 크게 소셜 링크형,소셜 웹형, 공동구매형, 오프라인 연동형의 네가지로 분류 된다고 한다. 커머스 사이트에서 이루어지는 소비자의 구매, 평가, 리뷰 등의 활동이 소비자의 소셜네트워크에 자동으로 반영되어, 친구들과 공유 된다.


2-3.공동 구매형
공동구매 사이트가 소셜네트워크와의 결합한 형태이다.
버튼을 클릭하면, 웹문서의 웹링크가 생성되어 해당 소셜네트워크 글쓰기에 자동으로 삽입되거나, 자신의 소셜 네트워크에 웹문서가 그래도 복사되어 게시물로 생성 하게 된다.

서식자료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hoba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hobar.co.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